본문 바로가기
일지

신나는 배송

by Yeonwoo8310 2023. 3. 6.
반응형

통장을 닥닥 긁어모아 텅장으로 만든 배송이 왔습니다!

뭘 샀는지 알지만 그래도 두근두근한 이 마음. 

후후후후...

여러 개 샀지만 보석이란 게 작다보니
성냥갑 크기의 상자 안에 다 들어가네요.

총 네 개.
하나씩 까보겠습니다.

 

이건 특이하게도 에티오피아 오팔 더블릿입니다.

 

그리고 보면 왜 더블릿인지 알게 됩니다.

핀파이어가 많은 에티오피아 오팔 특성 상 이렇게 한 층 한 층의 변채가 넓은 오팔은 매우 드뭅니다.

 

형태도 타원이라 그런지 보고 있으면 왠지 좀 알약 같은 느낌이 듭니다.

변채도 밝고. 음, 좋네요. /끄덕



다음은 에티오피아 오팔 원석입니다.

원석이다보니 저렇게 진흙이 붙어있습니다.

 

호주 오팔도 그렇고 세계 대부분의 오팔은 실리콘, 즉 규소 성분이 많은 곳에서 생성되며 이 규소는 아래와 같은 하얀 진흙층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층의 오팔 원석에는 이렇게 진흙 퇴적암이 많이 붙어 있습니다.

 

얘는 지금은 90캐럿대이지만 진흙을 다 떼어내고 나면 1/3 이상 줄어들 겁니다.
크랙이 있는 걸로 봐서는 그러고도 여러 조각으로 나뉘어질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원래 직접 갈기 위해 산 것입니다. :)

오랜만에 오팔을 갈아보겠네요.


다음은 볼더 오팔입니다!

저도 드디어 볼더 오팔의 주인이 되었습니다. ㅠㅠ /감동

볼더 오팔은 모암이 따로 있고 모암의 공극(빈 공간)으로 오팔이 스며들어가서 생성된 것입니다.

그래서 모암이라는 든든한 뒷배경(?)이 있는 볼더 오팔은 

오팔 중에서도 수분 관리가 별로 필요 없고 튼튼하기로 이름이 높습니다.


가칭은 불과 물의 노래...는 아니고
불과 물이긴 합니다.

살아움직이는 불꽃이라기보다는 뜨거운 숯을 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팔의 변채는 이렇게 일정 각도에서 반사광이 극대화되는 '편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어느 각도에서 보든 극대화된 반사광을 보여주는 오팔이 최고급이며,

변채층이 많을수록, 변채층의 각도가 다양할수록 비싸지는 것입니다.

 

다음은 푸른색의 절정을 보여주는 볼더 오팔입니다.

하...바로 이거죠. 시원하다 못해 짜릿한 이 푸른빛을 저는 정말 사랑합니다.

왠지 나무둥치마냥 갈라진 패턴을 보면 

나무 화석이 오팔화한 게 아닐까 생각하게 됩니다.


물이 4캐럿, 불이 2캐럿대라서 걱정했는데

다행히 두께 차이가 있어서
얼굴 크기가 비슷해서 좀 어울리네요.
(손꾸락 털은 사과드립니다. _ _)

이거 완전 원소 반지...

 

...직접 보니 더 확실해 지네요.

이건 제 껍니다.

제꺼에요. (반복)

 

반사광도 더할 나위 없고 단일 색상만 이렇게나 뚜렷하게 나오는 건 별로 없습니다.

안 팔 거예요. 

이보다 더 좋은 걸 구하지 않는 한...


불과 물을 모았으니
나머지 사대원소를 모아야겠습니다. (진지)

땅과 바람을 찾으러 저는 이만...

반응형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늘의 오팔  (2) 2023.03.10
오늘의 오팔  (4) 2023.03.09
오늘의 오팔  (6) 2023.03.04
오늘의 오팔  (1) 2023.03.02
오늘의 오팔  (4) 2023.02.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