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팔에 대하여

모자이크 오팔 제작 과정

by Yeonwoo8310 2024. 2. 21.
반응형

원래 영차영차 만들다가 실패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좋은 걸 발견해서 올립니다.

일본에서 모자이크 오팔을 만드는 과정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https://youtu.be/kD0z6Hua9mY?si=NB4IpMXiRxY3APto

 

 

여기에서 초점은 오팔이 아니라 래커...일종의 옻칠이라고 해야 할지

그런 전통 수공예 기술입니다.

사흘이나 말리는 걸로 봐서는 옻칠에 가까운 것 같은데

영상 설명에도 자세히 나오진 않네요.

하지만 저는 오팔에 진심이므로

오팔을 다루는 영상을 아니 올릴 수 없었습니다. :)

어쩌다 일본 장인이 오팔 박편을 써서 작품을 만들게 된 건진 모르지만

뭐, 기술이 전통 기술이라면 재료로 뭘 쓰든 크게 상관은 없겠죠.

그리고 오팔 박편이 자개만큼이나 아름다우며 저런 작업에 적합한 것은 사실이니까요.

모자이크 오팔은 원래 수제작으로 만들 수 밖에 없는 물건이긴 한데...

영상의 제품은 과연 얼마에 판매할지 궁금하네요.

디자인에 완제품으로 나왔으니 오팔 박편보다야 훨씬 비싸겠습니다만.

물론 제가 구입한 모자이크 오팔들은 모두 호주에서 만든 겁니다.

저도 레진을 이용해서 저렇게 만들어보려고 박편을 구입했는데...

으음. 배울 게 많고 디자인도 정한 게 없어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네요.

언젠가는 저도 박편으로 저런 작품을 만들 겁니다. +_+

썸데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