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저명한 주얼러들

저명한 주얼러들 famous jewellers: 파베르제 Faverge

by Yeonwoo8310 2024. 4. 23.
반응형

이번에 살펴볼 주얼러는 저 북쪽 러시아에 있습니다.

페테르 카를 구스타보비치 파베르제 (Peter Carl Gustavovich Faberzhe).

생몰연도는 1846년 ~ 1920년입니다.

 

 

카를의 아버지 구스타브 파브리예르는 이름을 프랑스식인 파베르제로 바꾸고 1842년에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 주얼리 사업을 열었습니다. 

그리고 귀금속 세공을 배운 카를이 프랑스와 독일, 영국을 돌며 유학한 후 아버지의 사업을 이어 받았습니다.

후에는 남동생인 아가존(Agathon)도 "파베르제 가문(House of Faberge)" 주얼리 사업에 합류했습니다.

 

지금도 "파베르제"라는 브랜드가 있는데,

이건 파베르제 가문과는 아무 관계가 없습니다.

파베르제의 이름을 이용해먹으려고 한 러시아계 미국인이 회사를 설립하고, 파베르제 가문한테 고소 당해서 돈 좀 주고...그러다 그 회사를 팔고....그 이름이 흘러 흘러 이리저리 넘어간 끝에 지금의 주얼리 브랜드가 된 것입니다.

사이트는 여기입니다.

 

https://www.faberge.com/

 

FABERGÉ® Official Site | Shop Now At Faberge.com‎

Welcome to Fabergé - Explore the world of Fabergé and discover incredible fine jewellery creations and collections, including stunning Fabergé eggs and jeweled egg pendants.

www.faberge.com

 

파베르제는 러시아 황실이 임명한 금세공사로 이름을 날렸으며 전성기 시절에는 러시아는 물론 프랑스와 런던에도 지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러시아 제정 시기에 번창했던 "파베르제"라는 이름이 혁명 이후에 먼 나라 땅에서 다시 부활하게  되고, 다시 주얼리 브랜드가 된 건 바로 파베르제가 남긴 불후의 명작들 때문입니다. 여태까지 소개한 대부분의 주얼러가 그랬듯이, 파베르제 또한 구스타브와 카를 부자를 필두로 한 큰 주얼리 공장이었습니다. 500명이 넘는 디자이너와 기술공들을 데리고 러시아와 유럽 귀족들을 위한 장신구와 은식기, 예술품을 생산했습니다. 

 

부활절은 기독교(천주교, 개신교), 러시아 정교에서 예수의 부활을 축하하는 명절로서 달걀이 그 상징인데, 러시아에서는 가장 큰 명절이 바로 부활절이라고 합니다.

러시아 차르인 알렉산드르 3세는 1885년에 아내인 황후를 위한 부활절 계란 모양 선물을 주문했고,  파베르제가 만든 이 선물은 마리아 표도로브나 황후를 아주 기쁘게 했습니다. 이때부터 매년 파베르제에 아내를 위한 부활절 선물을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이게 현재의 그 유명한 "파베르제 임페리얼 에그"의 시작입니다.

 

러시아 로마노프 황실의 이 부활절 선물 전통은 볼셰비키 혁명으로 황실이 멸망할 때까지 계속되었습니다.

그동안 카를 파베르제의 감독 하에 생산된 로마노프 황실의 부활절 계란은 총 65개고, 그 중 러시아 황실을 위한 게 약 50개이며 현재까지 57개가 발견되었습니다.

 

그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1895년부터 두 개씩 있는 이유는

알렉산드르 3세가 1894년에 사망하고 아들인 니콜라이 2세가 즉위하면서

아버지에게 매년 부활절 달걀 선물을 받았던 어머니와 황후인 아내의 것을 각각 주문했기 때문입니다.

 

1885 - The Hen Egg

1886 - The Hen With Sapphire Pendant Egg

1887 - The Golden Egg With Watch on Stand(The lost Third Imperial Egg)

1888 - The Cherub With Chariot Egg

1889 - The Necessaire Egg

1890 - The Danish Palaces Egg

1891 - The Memory of Azov Egg

1892 - The Diamond Trellis Egg

1893 - The Caucasus Egg

1894 - The Renaissance Egg

 

1895 - The Rosebud Egg

1895 - The Blue Serpent Clock Egg

1896 - The Egg with Revolving Miniatures

1896 - The Alexander 3 Portraits Egg

1897 - The Coronation Egg

1897 - The Mauve Egg With Three Miniatures

1898 - The Lilies Of The Valley Egg

1898 - The Pelican Egg

1899 - The Bouquet Of Lilies Clock Egg

1899 - The Pansy Egg

 

1900 - The Trans-Siberian Railway Egg

1900 - The Cockerel Egg
1901 - The Basket Of Wild Flowers Egg

1901 - The Gatchina Palace Egg

1902 - The Clover Leaf Egg

1902 - The Empire Egg

1903 - The Peter The Great Egg

1903 - The Royal Danish Egg

 

1904 - 영구 결번

1905 - 영구 결번

 

1906 - The Swan Egg

1906 - The Moscow Kremlin Egg

1907 - The Rose Trellis Egg

1907 - The Cradle with Garlands Egg

1908 - The Alexander Palace Egg

1908 - The Peacock Egg

1909 - The Standart Yacht Egg

1909 - The Alexander III Commemorative Egg

1910 - The Colonnade Egg

1910 - The Alexander III Equestrian Egg

1911 - The Fifteenth Anniversary Egg

1911 - The Bay Tree Egg

1912 - The Tsarevich Egg

1912 - The Napoleonic Egg

 

1913 - The Romanov Tercentenary Egg

1913 - The Winter Egg

1914 - The Mosaic Egg

1914 - The Catherine The Great Egg

1915 - The Red Cross With Triptych Egg

1915 - The Red Cross With Imperial Portraits Egg

1916 - The Steel Military Egg

1916 - The Order Of Saint George Egg

 

미완성

1917 - The Karelian Birch Egg

1917 - The Constellation Egg

 

참고로 로마노프 황실의 마지막 차르 니콜라이 2세의 가족 사진이 남아 있습니다. 니콜라이 2세는 딸만 넷을 낳다가 마지막에 아들을 하나 낳았는데, 그게 바로 혈우병을 갖고 있었고 파계승 라스푸틴이 러시아 궁정에서 개판을 치게 된 원인인 알렉세이 황자입니다.

아래 사진은 니콜라이 2세, 그 아내인 알렉산드라 표도로브나, 네 딸들과 알렉세이로, 알렉세이 황자 바로 옆에 있는 것이 그 유명한 아나스타시아 공주입니다. 디즈니 만화로도 나왔죠.

사진에 나와 있는 사람들은 모두 곱게 죽지 못했습니다. 후에 유해가 발굴되었는데, 두개골 골절이 있는 등 여러 정황으로 미루어 보아 총살 전에 강간과 폭행 등의 정황이 의심되었습니다.  

 

무하를 조사하면서 알게 되었지만 로마노프 황실은 슬라브계가 많은 러시아 국민들과는 아예 혈통이 다른, 독일계(게르만족)입니다. 그리고 현재 영국의 윈저 왕실도 독일계로, 니콜라이 2세의 아내 알렉산드라는 빅토리아 여왕의 외손녀입니다. 혈우병 역시 빅토리아 여왕에게서 물려받은 것이죠. 아무튼 그래서 로마노프 황실은 러시아의 국민들과는 거의 단절된, 매우 전제적인 정치와 압제를 펼쳤습니다. 

 

국민들을 핍박하고 짜냈던 만큼 러시아 황실은 굉장한 사치를 누렸습니다.

그리고 이런 러시아 황실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에, 파베르제의 명작이 탄생할 수 있었죠.

파베르제가 러시아 황실만을 위해 부활절 계란을 만든 건 아니고, 말버러 공작부인, 유수포프 가문(라스푸틴 암살을 주도), 로스차일드 가문을 위해서도 만들었습니다. 

(여기에서 로스차일드가...)

파베르제는 세계 1차 대전 이후에 직원들이 징집 당해 끌려가고, 볼셰비키 혁명으로 회사를 강탈 당해 온집안이 스위스로 피난했습니다.

 

 

서론이 길었군요.

이제 그 유명한 로마노프 임페리얼 에그를 보시겠습니다.

 

파베르제 에그의 특징이라고 해야 할지, 섬세한 디자인과 훌륭한 기술, 아름다운 재료 외에도 손꼽히는 점은 바로 "깜짝 선물"이 들어 있다는 것입니다.

러시아 인형 마트료시카와 비슷합니다.

 

1885 - The Hen Egg 암탉. 달걀 안에 황금색 노른자가, 노른자 안에 조그만 암탉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암탉을 열면 안에 왕관이, 그 안에는 반지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진짜 파베르제 에그는 아니고, 그걸 흉내내어 만든 상품입니다. 다만 위 사진에 나오지 않는 암탉 속 내용물이 나와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1886 - The Hen With Sapphire Pendant Egg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청금석에 진주로 된 계란 안에 노른자 안에 술탄의 모자 같은 왕관, 심지어 그 안에 펜던트가 들어있네요.

 

 

 

1887 - The Golden Egg With Watch on Stand 이건 실종된 "세 번째 임페리얼 에그"로 유명했는데, 2014년에 다시 발견되었습니다.

 

 

 

 

1888 - The Cherub With Chariot Egg 흑백 사진으로만 남아 있는 걸 보니 이게 실종된 임페리얼 에그 중 하나인가 봅니다. 케룹(Cherub)은 기독교의 천사를 가리키는데, 주로 아기 천사에 많이 쓰는 용어 같더군요.

 

다른 에그에 가려진, 거울 뒤에 희미하게 비치는 형상.

 

1889 - The Necessaire Egg 이것도 실종 같고...

 

 

1890 - The Danish Palaces Egg 덴마크 궁전....왜? 너네 러시아잖아... 안에 든 액자의 풍경들은 러시아 황실 소유의 부동산과 선박인 것 같네요.

 

 

1891 - The Memory of Azov Egg 아조브는 로마노프 황실 해군의 배 이름입니다.

 

 

1892 - The Diamond Trellis Egg. 이 에그는 내용물이 유실된 채로 껍질만 존재하다가, 임페리얼 에그에 대한 기록을 바탕으로 2015년에 버킹엄 궁전에서 보관되던(...) 코끼리 작품이 그 내용물로 확인되었습니다. 상아로 만들었고, 태엽을 감아 움직인다고 합니다. 로마노프 황실이 영국 왕실과 친척 관계라서 파베르제 임페리얼 에그 중에 상당수가 영국 왕실로 흘러들어갔습니다.

게다가 본래는 아기 천사 받침대도 있었던 것 같네요. (아동 착취...)

 

 

 

 

 

1893 - The Caucasus Egg 이번 에그는 내용물...이라기 보다는 깜짝 뚜껑이 존재하는군요.

 

 

1894 - The Renaissance Egg 이건 이상할 정도로 내용물과 함께 찍힌 사진이 별로 없었네요. (최근에 찾아냈나?)

 

안에는 예수의 부활을 찬양하는 조각이 수정 계란 속에 들어있는 장식품이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1895 - The Rosebud Egg 이것도 마트료시카입니다. 찾기가 어려웠는데 저 노란 장미 꽃송이 속에도 계란형 목걸이 펜던트가 들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레플리카의 사진인 듯.

 

 

 

1895 - The Blue Serpent Clock Egg 시계...뱀 혓바닥이 시간을 가리키나 보네요.

 

 

1896 - The Egg with Revolving Miniatures 위의 에메랄드 꼭지를 잡고 돌리면 세밀화 풍경이 그려진 황금 액자가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1896 - The Alexander 3 Portraits Egg 알렉산드르 3세의 미니어처 초상화가 들어있었던 임페리얼 에그...인데 내용물이 실종되었습니다. 황후였던 마리아의 M 과 알렉산드르 3세의 A3(로마숫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섬세하기 짝이 없는 장식과 무늬...

 

 

1897 - The Imperial Coronation Egg

 

 

 

 

 

1897 - The Mauve Egg 마우브는 연보라색이라는 뜻이라네요. 이건 위에 내용물이 실종된 것과는 반대입니다. 껍질인 계란이 실종되고 내용물만 남은 상태인 거죠. 아래는 깜짝 선물인 니콜라이 2세와 아내 마리아, 첫 딸인 올가의 초상화 사진이라고 합니다. 

\

 

 

1898 - The Lilies Of The Valley Egg 은방울꽃 계란으로 꼭지의 왕관을 잡아당기면 짠! 가족 사진이 나타납니다. 저 사진들은 접혀서 들어갔다가 뽑으면 펼쳐지며 나오게 됩니다.

 

 

 

1898 - The Pelican Egg 이것도 안에 접을 수 있는 그림 액자가 들어있군요. 임페리얼 에그 안에 들어있는 깜짝 선물들의 사진이나 풍경은 모두 로마노프 황실과 관계가 깊은 곳들입니다. (왕궁이라거나 별궁이라거나 등등등)

 

 

 

 

1899 - The Bouquet Of Lilies Clock Egg 이것도 시계...

 

 

 

1899 - The Pansy Egg 팬지꽃...인데 안에 이젤까지 붙은 액자가 있고 액자에 붙은 조그만 뚜껑들을 열면 그 안에 작은 초상화가 있는....저 에그가 그렇게 작은 물건은 아니긴 한데...그래도 디테일이 미쳤네요.

 

 

 

 

 

 

 

 

 

 

1900 - The Trans-Siberian Railway Egg 시베리아 횡단 열차 에그.  저 안에 대체 어떻게 접혀 있었던 건가 궁금해서 찾아봤더니 저런 식으로 되어 있었네요.

 

 

 

 

 

1900 - The Cockerel Egg 이것도 시계...

 

 

1901 - The Basket Of Wild Flowers Egg 이건 뜻밖에도 안에 숨은 선물이 없는 통짜 같더군요.

 

 

 

1901 - The Gatchina Palace Egg. 섬세하기 짝이 없는 미니어처 궁전이지만 분명 저 아래 공간이 있을 것처럼 보이거든요. 그래서 뒤져봤는데...

 

 

 ...정말 비슷해 보이지만 이게 맞는지 확신이 가질 않습니다. 일단 받침대가 형태가 다르고, 계란 꼭지에 있는 보석도 좀 다른 것 같고...그냥 레플리카인 듯?

 

 

 

1902 - The Clover Leaf Egg. 이건 내용물이 실종된 상태입니다. 기록에 따르면니콜라이 2세의 네 딸, 올가, 타티아나, 마리아, 아나스타샤의 초상화를 네 잎 클로버 형태로 만들고 23개의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게 들어 있었다는군요. 그나저나 디자인이 진짜....아름답습니다.

 

 

1902 - The Empire Egg 재료는 연옥으로 비취(경옥)와는 다른, 좀 더 연약한 돌이죠. 앞문을 열면 태후 마리아 페오도로브나의 올가와 그 약혼자의 초상화가 들어 있습니다. 그러니까...니콜라이 2세와 남매인가? 니콜라이 2세의 큰 딸 이름도 올가인데...

 

 

 

1903 - The Peter The Great Egg 표트르 대제...

 

 

 1903 - The Royal Danish Egg 실종 상태인 여섯 개의 임페리얼 에그 중 하나입니다. 안에 든 미니어처 액자는 양면으로 되어 있어서 덴마크 왕 크리스티안 9세과 그 배우자 루이즈의 초상화가 있다고 합니다. 근데 러시아 임페리얼 에그인데 왜 덴마크 왕족이? 이쪽도 친척인가?

 

 

1904 - 영구 결번

1905 - 영구 결번

 

이 두 해에는 임페리얼 에그가 생산되지 않았습니다.

 

 

1906 - The Swan Egg 현재 러시아의 에르미타주 박물관에 있는 오토마톤 공작에서 영감을 얻어 만든 임페리얼 에그입니다. 날개 아래에 숨겨진 태엽을 감으면 백조가 날개를 펼치고 꼬리와 발을 흔든 뒤에 목을 쭉 뻗는다고 합니다. (????? 디테일 무엇...내부 장치가 엄청 정교해야 할 것 같은데...)

 

 

1906 - The Moscow Kremlin Egg. 모스크바 크렘린궁을 환상적인 분위기로 재구성한 오르골로, 황금 열쇠로 작동시키면 니콜라이 2세가 좋아하던 부활절 노래("Cherubic Melodies")가 흘러나온다고 합니다.

 

 

 

1907 - The Rose Trellis Egg 이것도 내용물이 유실되었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네 번째 자식이자 첫 아들인 알렉세이의 초상화가 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1907 - The Cradle with Garlands Egg 이것도 내용물이 유실되었습니다. 황실 아이들의 초상화를 루비와 진주, 로즈컷 다이아몬드로 장식한 미니어처 그림 이젤이 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1908 - The Alexander Palace Egg

 

 

1908 - The Peacock Egg 이것도 자동인형 오토마타로, 태엽을 감으면 꼬리가 펴졌다 접혔다를 반복한다고 합니다. 기록에 따르면 저 공작의 크기는 머리부터 꼬리까지 12 cm를 넘지 않습니다... 

 

1909 - The Standart Yacht Egg 금으로 만든 배....물론 저 안에 여러 구성 요소가 움직입니다. 

 

 

1909 - The Alexander III Commemorative Egg 흑백 사진에서 알 수 있듯이, 여섯 개의 실종 중인 임페리얼 에그 중 하나입니다. 안에는 금으로 만든 알렉산드르 3세의 흉상이 들어 있었다고 합니다.

 

1910 - The Colonnade Egg 이것도 시계입니다.

 

1910 - The Alexander III Equestrian Egg 알렉산드르 3세의 미니어처가 들어간 작품. 알렉산드르 3세와 관련 있는 건 아마도 니콜라이 2세의 어머니이자 알렉산드르 3세의 아내였던 마리아 태후에게 선물하는 거였을 겁니다.

 

 

1911 - The Fifteenth Anniversary Egg 1894년에 니콜라이 2세의 즉위부터 15년 간의 일들과 네 딸과 알렉세이 황태자의 초상화들을 담은 임페리얼 에그입니다. 이건 안에 들어가는 게 없나봅니다.

 

 

 

 

1911 - The Bay Tree Egg 월계수 나무를 본딴 것으로, 일종의 오르골과 오토마톤의 결합입니다. 황금 열쇠로 열고 레버를 돌리면 위에 뚜껑이 열리며 조그만 새가 나오고, 지저귀며 회전하면서 날개를 파닥거리고 머리를 돌리며 부리를 연다고 합니다. (.....디테일 무엇...?) 노래가 끝나면 저절로 들어가고 뚜껑이 닫힌다고....

 

 

 

 

1912 - The Tsarevich Egg 내용물인 액자에는 황태자인 알렉세이와 차르인 니콜라이 2세의 초상화가 양면으로 붙어 있습니다.

 

 

1912 - The Napoleonic Egg  엠파이어 스타일로 만들어진 에그로, 카를 파베르제가 태후를 직접 접견하고 전달하였다고 합니다. 안에는 태후에게 소속된 6개 연대의 미니어처 그림이 들어 있습니다.

 

 

 

1913 - The Romanov Tercentenary Egg 겉에는 로마노프 황실의 인물들 초상화가 붙어 있고, 안에는 지구본이 있는데 러시아 황실이 300년에 걸쳐서 확장한 영토를 나타내고 있다고 합니다.

 

 

1913 - The Winter Egg 파베르제가 만든 임페리얼 에그들 중에서도 그 가치와 아름다움이 손꼽히는 작품들이 몇 개 있습니다. 이 겨울 서리를 표현한 임페리얼 에그는 그 중에서도 아주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락크리스탈 덩어리를 갈아내서 계란 모양으로 만들고, 겨울날 창문에서 돋아나는 서리를 그대로 옮겨온 듯, 로즈컷 다이아몬드를 박아넣어 반짝임을 표현하였습니다. 그 안에는 연옥과 백수정, 로즈컷 다이아몬드로 만든 작은 꽃바구니가 봄을 나타내는 양 사랑스럽습니다.

 

 

1914 - The Mosaic Egg 이것도 위의 윈터 에그와 마찬가지로 그 제작 기술과 디자인으로 손꼽히는 임페리얼 에그입니다. 특히나 이건 쉰 개의 임페리얼 에그 중에서도 가장 가치가 높습니다. 울타리처럼 오픈된 백금 격자에 오천 개에 달하는 다이아몬드와 진주,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토파즈, 알만다이트, 자수정, 크리솔라이트를 세팅한 걸작입니다. 안에는 황실 가족들의 그리자이유 스타일 초상화가 들어 있습니다.

 

 

 

 

 

1914 - The Catherine The Great Egg 러시아의 유명한 예카테리나 2세를 나타낸 임페리얼 에그네요. 안에는 미니어처 인형들과 가마가 있습니다. 가마 안에는 예카테리아 여제가 타고 있고, 그걸 무어인 두 명이 나르고 있는데, 이 미니어처가 또 움직인답니다.

 

 

 

 

1915 - The Red Cross With Triptych Egg 이 해에 나온 임페리얼 에그들은 그다지 값비싼 재료를 쓰지 않은 모습인데, 전쟁 중이었기 때문입니다.

 

 

 

 

 

 

1915 - The Red Cross With Imperial Portraits Egg

 

 

 

 

 

1916 - The Steel Military Egg 전쟁으로 니콜라이 2세와 황태자 알렉세이는 군대의 사기를 진작시키기 위해서 러시아 전역의 병원을 방문했고 주둔 중인 군대와 전선을 방문했습니다. 그런 배경으로 이번 임페리얼 에그는 백금과 금, 보석 대신에 철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1916 - The Order Of Saint George Egg 파베르제 공방에서 손꼽히는 명인들이 전방으로 징집되어 나갔고, 로마노프 황실도 어려운 시기를 상징하길 원했기에 이 해에 만들어진 임페리얼 에그는 값비싼 재료도, 화려한 장식도 없이 소박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임페리얼 에그 역시 파베르제가 직접 전달했는데, 전쟁 기간 동안 키이우에 머무르고 있던 태후인 마리아 페오도로브나는 이 임페리얼 에그를 가지고 혁명을 피해 영국 군함을 타고 러시아를 떠나야 했으며 이후 덴마크에서 생을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1916년 10월, 볼셰비키 혁명 또는 10월 혁명이 일어나면서 니콜라이 2세를 비롯한 직계 로마노프 황족들은 붙잡혀서 유배 생활을 하다가 총살 당했습니다.

그리하여 이것이 파베르제가 만든 마지막 임페리얼 에그가 되었습니다.

 

 

그랬을 터인데...

 

1917_constellation 1999년, 타티아나 파베르제는 미완성 임페리얼 에그의 디자인 스케치 원본을 두 개 공개했습니다. 그건 1917년 부활절을 위한 임페리얼 에그였습니다.

생각해보면 임페리얼 에그는 하나 하나가 만드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드는, 마스터피스들입니다. 나라마다 다르지만 부활절은 보통 4월이나 5월이고, 부활절에 맞춰서 선물을 완성하려면 그 한참 전부터 디자인을 하고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볼셰비키 혁명은 10월이었으니, 부활절에 대비해 디자인을 뽑고 재료를 선택하여 제작하기 시작해도 이상하지 않을 시기입니다. 

 

디자인을 보면 시계인 것 같습니다. 다만 밑받침대인 락크리스탈과 유리는 있는데, 그림에 보이는 사람 같은 형체(큐피드)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1917 - The Karelian Birch Egg 이건 디자인만 있고, 만들기 시작하지도 않은 임페리얼 에그입니다. 역시 1999년에 타티아나 파베르제가 공개했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정확히 어떤 건지 모르겠네요.

 

 

https://discover.hubpages.com/holidays/easter2008

파베르제는 임페리얼 에그가 가장 유명하지만, 그 외에도 황실 전속 금세공사로서 여러 가지를 만들었습니다.

아래는 그 작품들입니다.

 

로마노프 황실의 상징인 쌍두 독수리가 빠지질 않는데다가,

디자인에 화려하면서도 강건한 개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게 러시아 스타일일까요?

 

 

 

 

아래는 파베르제와 임페리얼 에그에 관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임페리얼 에그들을 까보는 영상입니다. 이건 정말 볼만합니다.

https://youtu.be/focZlCUp5c0?si=NwzC3plP5SLronYr

https://youtu.be/z63Do7qwFHc?si=SVroLsZQan5oOtzt

 

하...겨우 끝났네요.

일주일 내내 밤에 이걸 작업하느라고...아주...

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렸지...

시작할 때만해도 이렇게 오래 걸릴 줄 몰랐습니다...

이 시리즈 시작할 때만 해도 그냥 핀터레스트에서 주얼러 이름 검색해서 나오는 거나 대충 모아서 올리자고 생각했는데...어쩌다 이렇게 본격적이 됐지??

 

References

https://fabergediscoveries.com/

 

https://www.thejewelleryeditor.com/jewellery/article/faberge-a-life-of-its-own-film-review/?utm_source=Newsletter+Contacts&utm_campaign=585d286470-EMAIL_CAMPAIGN_2017_04_12&utm_medium=email&utm_term=0_7a23e0a932-585d286470-302100249&mc_cid=585d286470&mc_eid=d35b2c8345

반응형

댓글